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한규범)는 오는 10월 8일(화) 「중학생 대상 요리경연대회」를 시작으로 10월 20일(일)까지 ‘제19회 녹두제’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 10월 8일(화) ‘중학생 대상 요리 경연대회’ 
오는 8일(화)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는 교내 조리실과 제과제빵실에서 남해군과 하동군의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남해특산물을 재료로 한 창작요리 만들기 등 ‘중학생 대상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요리대회는 남해대학 권오천 교수의 요리 시범 시연 후 경연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 요리 재료와 조리기구는 모두 남해정보산업고에서 제공한다.
요리 경연대회 최우수상(1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조리용 명장 칼 세트를, 우수상 2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원 상당)과 조리용 최고급 칼 세트를, 장려상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원 상당)과 조리용 고급 칼 세트를 수여할 예정이다.

■ 10월 8일(월) ~20일(일) ‘제19회 녹두제’ 
8일 요리대회를 시작으로 남해정보산업고에서는 20일까지 ‘제19회 녹두제’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미술교과작품, 동아리 작품, 서각, 목공, 토탈, 천연염색 등 전시마당과 아나바다 나눔장터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풍성한 공연과 체험마당도 열린다. 공연은 반별 공연을 비롯해 댄스, 태권무, 댄스스포츠, 마술 등이 펼쳐지며, 목공체험, 칠보체험, 네이저 커팅, 향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체험활동도 예정돼 있다. 
남해정보고 관계자는 “이번 녹두제는 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해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준비가 큰 몫을 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축제가 더욱 풍성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