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5대 임원들
▶ 제55대 임원들
▶ 임원회의 모습
▶ 임원회의 모습
▲ 신 금 봉 회장
▲ 신 금 봉 회장
▲ 정홍석 골프부회장
▲ 정홍석 골프부회장

재부남해군향우회(이하 군향우회)는 지난 4일 수정동 협성뷔페 대연회장에서 제75회기 제2차 임원회의를 열었다.
군 향우회는 이날 2020년 신년하례회 개최 안을 논의하고 제10회 향우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등 후반기 운영방향을 보고했다.
과반수 참석으로 임원회의가 적법하게 성립됨을 선포한 신금봉(얼굴사진) 회장은 “취임 후 두 번째 임원회의다. 8월 하순에 임원회의 개최할까 생각이 들었지만 추석 명절인사도 할 겸 오늘로 일정을 잡았다. 바쁜 일정에도 많이 참석해 주어 고맙다. 앞으로 자주 만나 소통하며 향우회를 잘 이끌어 나가자”고 인사한 뒤 “오는 11월 11일, 통도C.C에서 향우회장배 골프대회가 열린다. 제55대 집행부 출범 후 첫 행사이자 비중이 큰 행사이니 읍·면향우회에서는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완수 사무총장은 지난 6월 제1차 임원회의 결과를 비롯해 읍·면향우회장 간담회, 회칙 소위원회 협의회, 부회장단 간담회 등 5월부터 8월까지 주요회무와 후반기 군 향우회 운영방향을 보고했다. 

이중 회칙 소위원회 협의회 건에 대해서는 임경섭 위원장이 회칙 제10조(임원의 의무) 제7항, 제18조(자문위원회) 제1항의 회칙개정(안)에 대한 부연 설명에 나서 임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부의안건으로는 2020년도 신년하례회 계획(안)이 심의됐는데 새해를 맞아 향우 간 상견하례를 통하여 일체감과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힘찬 새 출발의 계기마련을 위함이라는 제안사유에 따라 내년에도 연례행사인 신년하례회를 개최키로 결정하고 장소 및 날짜 선정 등 세부 집행계획은 집행부에 위임하기로 했다.

군 향우회는 또, 후반기 주요행사로 제10회 향우회장배 골프대회를 오는 11월 11일(월) 통도C.C에서 개최키로 함을 공지하고 읍·면향우회에 협조를 구했는데 정홍석(얼굴사진) 골프부회장은 행사개요를 설명하고 “골프대회는 우리 집행부에서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행사이면서 향우회 발전기금, 장학기금 마련 등 많은 의미를 가지는 대외적으로 중요한 행사다.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해서 기존 행사보다 멋지고, 재미있게 경기를 운영할 방침이니 남해인들은 운동도 멋지게 잘한다는 소릴 들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성원해 달라”고 부탁했다. 
끝으로 향우회관 건립과 관련해 신 회장은 그동안 수집된 여론과 읍·면회장 간담회에서 조율된 3가지 방안을 제시하고 내년 3월까지는 회관건립 추진 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최종 결론을 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군 향우회는 10개 읍·면향우회장 간담회에서 임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연락처를 공유하자는 안건을 적극 수용해 제55대 임원 수첩을 제작, 이날 참석한 임원들에게 배부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