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회장 권대성) 6월 정기회의가 지난 5일 군CCTV통합관제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남해군의 안전과 생활민원 해결 등을 위해 운영되는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부터 시작됐다. 이장단은 시설을 시찰하면서 550대의 CCTV가 365일 가동되면서 강력범죄 예방, 재난·재해관리, 어린이 보호구역시설 모니터링 등 안전사고 대비와 신속 대응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이날 이통장연합회 군지회는 교통사고 현장 영상을 시청하면서 각 마을 노인계층을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홍보에 노력하자는 의견이 제시했다. 이어 군민행복과 안전을 위해 남해군 등 6개 기관에서 협업하는 보물섬안전징검다리 프로젝트에 대한 남해경찰서의 설명과 함께 군민안전을 위해 이장단에서도 협력하자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회의에 앞서 ‘남해IGCC 발전소 건설촉구를 위한 군민모임’ 임원진이 참석해 건립 필요성과 건립 촉구를 위한 군민 1만명 서명운동에 대해 설명·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대성 지회장은 “6월 각종 행사와 농번기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신 이장단장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발전과 군민안전을 위해 이장단에서도 함께 협력해 안전하고 행복한 보물섬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 정기회의는 매월 5일 전후로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