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총장 홍덕수)는 지난 22일 오후 4시 대강당에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에그데이(I-Gen EGG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에그데이’ 행사는 남해대학 창업동아리 회원 및 재학생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빅스스프링트리 서정호 대표와 최지현 거제대 외래교수의 취·창업 특강 및 토크 콘서트,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서정호 대표는 ‘창업, 알고 준비하자’는 제목의 창업특강을 통해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창업을 위한 준비절차, 주의사항 등을 강의하였고, 최지현 강사는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창업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남도에서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교육보육센터에서 주최하는 ‘에그데이(EGG Day : EDISON Group Gathering Day)’ 행사는 에디슨처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 발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날을 뜻하는 말에서 비롯되었으며, 매월 두 번째 목요일마다 개최하여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청년취업 및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증명하듯 남해대학에서도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하여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공유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