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해양과학고다목적홀에서 지난 12일 삼동면 경로잔치가 열렸다. 식전행사로 남해보물섬색소폰클럽회원들의 축하공연이 있은 후 새마을지도자 삼동면협의회 한수찬 총무의 사회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새마을지도자 삼동면협의회와 부녀회가 주관을 하였다. 부녀회는 평소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연탄배달 밑반찬 나눔 독거노인 가정을 돌보는 등 면민을 위한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은 단체이다. 
특히 삼동면 경로잔치는 새마을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중 큰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윤정근 부의장 임태식 의원 한정여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장 임종출 삼동면장 백봉창 새마을지도자남해군협의회장 곽영순 남해군새마을부녀회장 이춘택 남해군수협 삼동지점장 미송새마을금고 조용호 이사장 박옥도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 삼동면분회장 최춘택 삼동면 이장단장 강대철 삼동면체육회장이 참석하였다.
이 행사를 준비하신 정순천 새마을지도자삼동면협의회장과 장덕례 삼동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인사말에서 “모든 어르신들 많이 드시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윤정근 부의장의 인사말에서 “오늘 저희들이 고경하는 마음으로 모시는 시간을 갖겠다. 내년 준비를 하지만 이번에 정순천 지도협의회장이 정성을 쏟아서 정성으로 음식을 준비했다. 모두 만수무강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임종출 삼동면장의 인사말이 있은 후 윤정근 부의장 임종출 삼동면장 임태식 의원과 한정여 지회장이 함께 큰절을 올렸다. 
테이블로 음식을 나르며 열심히 봉사하던 정순천 새마을지도자삼동면협의회장과 장덕례 삼동면새마을부녀회장 이하 전 마을 남녀 새마을지도자들이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큰 절을 함께 올렸다. 1부 기념식을 마치고 2부 행사에서는 초청가수와 각설이타령 등 멋진 공연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