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27기 희망회 결성 남상배 초대회장 선출
남해 27기 희망회 결성 남상배 초대회장 선출
  • 박서정 기자
  • 승인 2019.04.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정보교환과 협력을 위한 정기모임 작은 나눔 일자리창출 등

남해 희망요양 보호사 교육원 27기생들은 지난달30일 창원 삼계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른 후 남해읍 광양숯불갈비에서 식사를 함께 했다. 그날 교육생들은 상호정보교환과 협력을 위한 정기모임을 갖자는 의견들이 모아져 남해 27기 ‘희망회’라는 모임을 결성했다. 
모임에 참석한 30여 명의 동기생들은 물론 개인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동기생도 회원을 희망할 경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남해는 그 어느 지역보다 어르신들이 많이 생활하고 있는 지역이기에 회원 상호간 정보공유를 통한 일자리창출 지역 환원을 위한 복지관련 봉사활동참여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작은 나눔 노인복지정책과 홍보 등의 주요내용을 담기로 했다. 
초대회장으로 선임된 남상배 회장은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 내가 나이가 좀 많아 회장으로 추대된 것 같다”면서 “장행복 홍보위원장과 회원들의 제안으로 결성된 만큼 발족취지대로 회원간 단합하고 잘 협력해서 지역 어르신들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복지를 위해 미력한 힘이나마 보태고 소기의 성과를 가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남해 27기 희망회 임원으로는 회장 남상배(상주 두모)‧부회장 정을선(상주두모)‧류옥만(삼동금송), 홍보위원장 겸 노인정책담당 장행복(읍)‧총무 한수지(남면당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