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남해군창선면향우회(이하 창선면향우회)는 지난 22일 서면 터존뷔페에서 제4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편성했다.
이번 총회는 회장 이·취임식이 없었기에 내빈초청 없이 임원, 각 마을 향우회장·총무, 창선향우회 산하 단체를 대상으로 약식을 열려 주요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장준동 회장은 대회사에서 “지난해 여러분의 협조로 재부남해군향우회 체육대회 종합우승, 등산대회 최다참가, 2019년 신년하례회 노래자랑 우승 등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고맙다”고 인사하고 “올해도 군향우회 정기총회와 하반기 골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창선인이 하면 남다르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자”며 사기를 진작했다.
김종윤 고문은 “4월 28일 KBS부산홀에서 군향우회 정기총회가 열린다. 이번에 우리 창선면에 차기회장 우선 추천권이 주어졌으나 안타깝게 이루지 못했지만 차차기에는 장준동 회장이 반드시 군 향우회장을 역임해 재부향우 사회에서 가장 앞서가는 창선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하자”고 격려했고 한종수 고문도 “창선향우회의 역사가 더욱 빛나고 우렁차게 이어지길 빈다”고 인사했다.  
창선향우회는 이날 안건심의에서 제1호 의안, 2019년도 수입·지출 예산편성계획(안)을 원안대로 가결했으면 제2호 의안, 창선면향우회장배 골프대회 개최의 건은 동창회 기수별 대항전으로 5~6월 중 개최하는 것으로 통과됐다.
제3호 의안, 재부남해군향우회 정기총회 참석의 건도 원안대로 통과시키고 최다참가상을 목표로 응집할 것을 다짐했으며 제4호 의안, 재부창선인 한마음 체육대회는 10월 중 개최키로 결정하고 운동장 섭외가 확정되면 다음 확대운영위원회에서 정확한 날짜와, 장소를 공지키로 했다.
제5호 의안, 창선향우회 제49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은 2020년 3월 20(금)일 서면 롯데호텔 대연회실에서 개최하는 안을 통과시키고 향우회 활성화 방안을 위한 기타토의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올해 주관기수인 창중 38회 동창회로부터 4월 14일, 모교운동장에서 열리는 창선중·고동창회 제27차 정기총회 및 체육대회 행사개요와 각오를 듣고 이날 총회를 폐회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