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남해군향우회(이하 군향우회) 제74회 정기총회 및 향우위안잔치가 오는 4월 28일(일) 남천동 KBS부산홀에서 개최된다. 
군향우회는 지난 6일 수정동 협성뷔페에서 제74회기 제2차 임원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하고 총회준비에 돌입했다.
의장 인사에 나선 이윤원 회장은 “저와 함께 2년 동안 군향우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신 임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 향우회는 향우들이 모여서 정담을 나누면서 고향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나누는 곳이라 생각한다. 임기동안 가장 자부심을 느끼는 일은 그동안 우리 향우회와 오해로 인해 참여하지 않고 있는 향우들을 일일이 찾아가 그분들의 생각과 마음을 듣고 향우회에 동참하도록 한 것이다. 그래서 회관건립기금 모금을 위한 골프대회부터 지금까지 약 2억 4천만 원을 모금했다. 향우회관 건립이 조속한 시일 안에 매듭지어 지길 바란다”는 소망을 피력하고 “근래 들어 차기회장 추천으로 인해 염려를 끼쳐드린 점 안타깝고 미안하다. 다 향우회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우러난 결과라 생각하고 적어도 우리 54대 임원들만이라도 서로 헐뜯지 말고 사랑으로 감싸 안을 줄 아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이 자리에서 연임 의사가 없음을 정확히 밝힌다”고 천명했다.
이어 정길호 총무분과위원장이 2019년 신년하례회 결과, 2018년 향우장학회 수지결산, 제74회기 주요회무를 보고했다.
부의안건 심의에서는 제1호 안 제74회기 결산승인 위임, 제2호 안 제75회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 가결됐으며 제3호안 제74회기 정기총회 및 향우위안잔치 계획 승인은 오는 4월 28일(일) 남천동 KBS부산홀에서 개최키로 하고 세부계획도 원안대로 가결했다.
제4호 안, 차기임원 회장·감사 추천에서는 박장욱 재부미조면향우회장이 신금봉 의료부회장을 제55대 회장으로 추천했으며 차기 감사 3명은 이사회에서 선출키로 했다.
또, 원만한 정기총회 개최를 위해 제5호 안,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끝으로 군향우회는 회지 제32호 광고협찬과 임원, 이사 연회비 납부에 협조를 구하고 이날 회의를 폐회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