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내외 군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모두에게 풍족한 삶을 성취하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에는 새로운 민선8대 의회가 구성되어 출발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8대 남해군의회는 군민의 꿈과 희망을 함께하는 남해군의회라는 슬로건으로 군민과 집행부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의회를 운영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평소 여러 복잡한 지역현안에도 불구하고 남해군 발전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올해는 민선8대 의회가 온전하게 운영되는 첫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해 역사상 처음으로 5천억원이 넘는 예산이 확정되어 여러모로 우리 군에 분기점이 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 남해는 남해~여수 간 해저터널 건설이라는 남해발전의 계기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해저 터널 건설은 영호남의 연결이라는 상징성과 더불어 여수~남해~통영~거제를 잇는 남해안 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축에 우리 남해가 입지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남해군 의회도 집행부에 협조하여 중앙부처 건의 등 소기의 성과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은 사람입니다.

관광객 증대 뿐 아니라 상시 정주인구가 증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남해군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출산장려, 귀농어귀촌 인구 유입 여건을 지원조성하여 남해군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틀을 만들겠습니다.

올해는 군민들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각별히 챙기겠습니다.

고령의 어르신들의 보건의료복지에 대한 공공서비스 수혜 및 정보접근을 쉽게 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한 생활을 하시도록 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남해인은 서로 간에 격려하고 남해를 아끼는 자긍심을 가져왔기에 보물섬 남해의 위상을 다져올 수 있었습니다. 올 한해에도 군민과 군의회가 함께 보물섬 남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서로 응원하며 올해를 시작합시다.

설날을 맞아 황금 기운 받으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화목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