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소방서, 전기안전공사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지난 23일 남해전통시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남해군, 남해소방서, 전기안전공사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지난 23일 남해전통시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남해군이 관내 전통시장 4개소와 남해공용터미널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다가오는 설 명절에 대비해 남해군, 남해소방서, 전기안전공사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할 군민·향우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합동점검반은 법적 세부기준에 따라 소방, 건축, 전기 등 각 분야에 걸쳐 철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은 발견된 취약사항을 각 시설물 관리자에게 전파해 명절연휴 전 문제점을 개선할 예정이며, 향후 조치사항 확인과 지속적인 수시점검으로 재난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화재사고는 군민의 생명·재산피해와 직결되므로 합동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군민 모두의 안전의식을 높여야 한다”며 “상인들과 시설물 관리자뿐만 아니라 군민들도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