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군단위 LPG배관망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 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7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충남 군수, 박종길 군의회의장, 황갑용 한국LPG배관망 사업단장, 사업수혜지역 마을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PG배관망 지원사업은 내년부터 2년간 국비 165, 도비 33, 군비 100, 주민부담 33억 등 총사업비 331억 원을 투입해 LPG저장탱크(50) 2, 가스배관 55.35, 세대별 LPG보일러 설치 등 남해읍 13개 마을 4,700여 세대에 LPG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내년 1월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상반기 중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9월경 공사를 착공해 2020년 말쯤 완료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전문기관의 기초설계부터 시공사, 연료공급자 선정까지 양 기관의 역할 분담을 통해 안전하고 성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업이 완료되면 지리적 여건으로 발생된 에너지 환경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군민들의 난방 및 연료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