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112212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동구기업(대표 류병현)사회맞춤형 학과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해대학과 동구기업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더존ERP트랙반, 응용전자설계트랙반을 개설·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산업체가 요구하는 이론 및 실기는 대학에서 교육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하고, 산업체는 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재교육 없이 즉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실무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회맞춤형학과 트랙을 이수한 우수학생은 산업체가 우선 채용하는데 합의했으며, 향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에 힘쓰기로 했다.

주요협약 내용으로는 사회맞춤형학과(더존ERP트랙반, 응용전자설계트랙반) 운영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남해대학 졸업생 우선선발 등이다.

경기침체로 취업시장이 갈수록 얼어붙고 있고, 중소기업은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남해대학이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협약체결에 나서면서 도립대학의 우수 직업모델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동구기업은 1993년 창립한 프레스 금형 전문 제작업체로, 기능한국인 1호인 류병현 대한민국명장이 대표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 부품사업부를 신설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고난이도 대형 금형기술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최근에는 뿌리기술전문기업 인증을 계기로 IT융복합, 공정자동화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