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남해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가 심의 13건의 군민 공모제안이 군의 사업으로 확정됐다.

군에 따르면 군은 2019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회에 상정된 13건의 사업, 81,200만 원의 예산을 확정했고 밝혔다.

남해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김태주, 이하 주민예산위)는 군 예산편성에 대한 방향과 의견을 제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및 제안사업에 대한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남해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각 분야 전문성을 고려해 3개 분과, 지역주민 16명으로 구성됐으며 1달간의 공모과정을 거쳐 지난 9월 발족됐다.

주민예산위는 77건의 군민 공모사업 중 심의과정을 통해 선정된 사업은 관광지 입장료의 남해사랑상품권 환전, 과속방지턱·조명등 설치 등의 교통환경 개선사업, 학교 앞 횡단보도 등 대기공간에 옐로카펫(횡단보도 대기공간 안전지대) 설치 등이다.

이 중 남해사랑상품권과 관련해 김정심 씨는 관광지 입장료를 방문객들에게 남해사랑상품권으로 환전해 주자고 제안해 관광객 유입 및 재방문 유도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장충남 군수는 군민들과 소통을 통해 각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낭비성 예산 없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해 나가겠다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 및 읍·면단위 공모사업을 확대해 군민들의 폭넓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