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지난 15일 5.13 지방선거 입후보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후보자들.
한나라당 도당이 지방선거에 출마할 공천자를 속속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0일 남해지역 제1선거구와 제2선거구도의원 공천 경선방식이 확정됐다.

여론조사 경선 방식으로 무작위 전화여론조사 700인 이상 응답으로 공천을 확정짓게 됐다.
여론조사의 횟수는 한번으로 결정했으며, 여론조사 경선방식에 대해 반발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후보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여론조사 경선에 탈락한 후보자는 탈당 등으로 잡음을 일으키지 않겠다는 확약서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번 전화여론조사 경선에서 탈락한 공천희망자는 무소속으로 출마할 수 없게 됐다.

도의원 공천방식이 결정된데 반해 군의원 공천에 따른 방법 등에는 많은 잡음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초의원 남해 ‘0’선거구 중 00면의 경우 협의회장, 지역장, 선거대책위원장, 한나라당 공천희망자 4명 등 총 7명이 모여 공천자를 정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해 지역 유권자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대해 이날 참석하지 않은 한나라당 공천희망자는 “한나라당 경남도당에 서류와 함께 공천 심사비 30만원을 제출했다”며 “지역에서 몇 사람이 담합해서 마치 공천 된 것처럼 지구당에 보고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말하며 “중앙당이나 경남도당의 결정도 아닌 사실을 유포하는 건 불법 선거운동이나 마찬가지”라고 일축했다.

이밖에도 지난 29일 ‘0’선거구 00면에서도 유사한 모임을 하려다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집회통보를 받고 모임이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