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원예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원예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원예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원예 프로그램

 

남해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25일까지 담쟁이지역아동센터에서 6회에 걸쳐 18명의 청소년과 함께 찾아가는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담쟁이, 꿈의 대화’라는 주제로 토피어리․성장나무 만들기, 아이비 심기, 테라리움 등 원예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 도모 및 자기 효능감을 경험하고 향상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원예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유리 화분에 다육이를 심었던 테라리움 만들기가 참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도 더 하고 싶어요, 또 오세요” 라며 짧은 시간을 아쉬워했고, 아동센터에서 가장 어린 2학년 청소년은 삐뚤빼둘한 글씨체로 “가르쳐 주어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소감문에 적었다.

 

지역아동센터 선생님은 “늦은 시간인데도 먼 거리에서 웃으면서 아이들을 만나러 와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아이들에게 늘 많은 지원을 해 주시는 상담복지센터 선생님들께도 고마움을 전합니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 있는 학교, 가정, 시설 등을 찾아가는 현장중심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 예방, 학교폭력 예방, 인터넷 스마트폰과 의존예방․해소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교육, 부모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있으며 상담을 원하는 학교나 청소년은 언제든지 방문 또는 전화접수(☎863-5279, 1388)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