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속도 높인다
남해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속도 높인다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8.10.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조정, 자료준비 작업 거쳐 ‘주민공청회’ 곧 열릴 듯
읍 북변리 일원 중심으로 전개될 도시재생 구체사업에 대한 주민, 전문가 의견 기대

남해군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이달 안에 개최하는 등 사업진행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주민공청회는 
애초 이달 22일로 예정됐으나 읍 이장단 사업과의 중복 등으로 일정조정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곧 속개될 공청회를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 각계각층 주민들과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사업활성화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33조와 같은법 제20조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절차이며 남해읍 일원의 자생적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관광산업화, 대학타운상권 조성, 공공인프라의 재구조화를 통한 중심시가지 기능 회복 등을 목적으로 한다.

남해군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재생에서 창생으로 <보물섬 남해오시다>’라는 이름으로 남해읍 북변리 158번지 일원의 총 199803부지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남해사시다 창생발전플랫폼 조성 한려수도 누리마당 조성 걷고 싶은 읍민거리 활성화 남해관광 ICT 융합사업 남해 더 베니키아 조성 누구나 오시다, 즐기다, 머물다 사업 주민주도사업 및 마을유지관리사업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군은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 의견이 있으신 주민 또는 관계 전문가들은 공청회에 참석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된 의견을 간접적으로 제출하시고 싶은 군민은 공청회 개최 후 7일 이내에 소정 서식(남해군 공고 제2018-1117호 참조)에 따라 이메일(streethall@korea.kr)로 의견요지를 제출할 수 있다.

기타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해군청 지역활성과(055-860-32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