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구 도의원 출마 희망자들로부터 자신의 경쟁력과 출마의 변에 대해 들어본다.
2구 도의원 출마 희망자들의 출마의 변은 다음호 본지에 보도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1. 출마의 변

시대변화에 조화롭게 애민애향심으로 뭉쳐진 참신한 신진 세력들의 등장을 반기며 지역 발전을 위해 다 함께  소명의식을 가지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지역의 발전과 문화의 창달은 지역경제 발전의 필수요건이다. 우리 남해의 진가를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 일은 우리 모두가 함께 나서야 한다.

따라서 언제나 군민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남해의 미래를 걱정하며 노력하는 참신한 일꾼으로 경험이 풍부한 내가 적임자라 생각한다.

2. 한나라당 공천을 희망하는 이유는?
 한나라당은 해방 당시 세계최빈국에서 오늘날 세계12대 무역대국으로 만든 경제 개발의 주체세력이고 국가안정화 정당이다.

초보자와 같은 섣부른 정책으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양극화로 이끌지는 않았다. 아름답고 귀한 보물을 만들고, 농어업의 활로를 찾고 깨끗한 환경 보전과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이 있는 안정되고 희망적인 정당이 역량을 키워야 한다.

애민애향심으로 뭉치고 청렴한 일꾼들이 재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뜻을 모으고 보물섬 남해를 가꿀 수 있는 참신한 인물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양은 바로 한나라당이다. 그러나 민주주주의 방식으로 만인이 공감하는 투명한 공천이 되어야 한다.

 3. 본인의 행정 능력 등 전문성에 대한 자평
나는 정의와 정도를 기본으로 능률극대화를 추구하는 단체에서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고 연구한 경험은 남해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유일한 저의 자산으로 자부합니다.

일반 행정에서도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에서 잘 융화된 경험과 폭넓은 지식은 지역발전을 위해 언제든지 필요하고, 지역에서 터득한 남해관광 인프라개발, 남해스포츠캠프 유치 및 조성 등 평소의 참신성과 부드러운 인화력은 지역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  

 4. 타 후보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타 후보들도 지역을 위해 애쓰 오신 훌륭한 분들로 알고 있다. 참된 지역의 일꾼으로 정파적인 싸움에 개입하지도 않았고 조용히 지역 실정을 연구하고 행정 능력과 개인적인 소양을 기르는 자아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고 정치적인 목적에 눈이 어두워 남의 공과를 무시하거나 후진들의 미래 발전에 장애물이 되지 않았고 항상 애민애향심을 갖고 살아 왔다.

참신성과 개혁적인 성향은 웰빙시대 남해의 미래와 가장 적합한 이성과 감성을 갖춘 친화력 또한 저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다.

청렴하고 부지런한 일꾼의 본보기로 군민들의 가슴에 오래토록 기억되는 인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