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할 때의 이동훈 향우 가족 

이동훈(남해읍 서변동 남해중 37회) 향우의 아내 엄현주(B형 72년생) 씨가 ‘급성골수성백혈암’으로 백혈병마와 사투를 벌이고 있어 주변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3주 전 대전 친정집에 갔다가 갑자기 쓰러져 서울대학병원에 긴급 입원해 검진한 결과 ‘급성골수성백혈암’이라는 진단을 받은 것이다.

청천벽력같은 소식에 처음에는 의사가 장난하는 줄 알았고 도저히 믿을 수가 없어 이 향우는 차마 아내에게도 고향 부모에게도 이 사실을 알리지 못했다.

간신히 정신을 차리고 아내에게 말하니 아내는 크게 실망해 삶의 의욕을 잃었다. 그도 그럴 것이 2년 전에 아들 성수를 임신했을 때 난소암을 앓았는데 성수를 낳자마자 곧바로 6차에 걸친 항암치료를 진행해 간신히 완치한 아픈 경험이 채 아물기도 전에 난데없는 중병을 2년 사이에 두 번씩이나 얻었기 때문이다. 남들은 평생에 한 번 걸릴까 말까한 병을 말이다.


다행이 지금은 심신의 안정을 어느 정도 찾아 서울대학병원 무균실에서 입원치료 중이며 이번 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다.

1차 항암치료는 한 달 정도 일정을 잡고 있는데 이도 정상적혈구의 수치가 유지돼야 된다. 3차까지 항암치료를 받은 뒤 적혈구의 수치나 세포상태를 봐서 골수이식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조직이 일치하는 골수도 찾아야 하고 수술비도 마련해야 하니 여간 심각한 상황이 아니다.

이 향우는 환자가 거동이 불편하고 마음으로 불안해 하여 24시간 밀착 병간호를 하느라 회사도 휴직한 상태다. 세살배기 성수는 부모가 돌볼 상황이 되지 않아 고향 남해할아버지 품으로 내려 보냈다.

비용도 만만찮다. 최소한 6천여만원의 비용이 소요되고 일정이 길어지면 얼마가 들어갈지 가늠하기조차 힘들다.


이 향우는 넋두리 말로 “2년 사이에 큰 병이 두 번씩이나 찾아왔으니 이번에 잘 되면 로또도 당첨되고 평생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것이다.”라고 위안한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굳굳히 견디는 이 향우와 아내에게 향우들의 작은 손길과 정성이 큰 힘이 될 것이다. 일단은 수시 수혈을 받기 위해 헌혈증이 필요하니 헌혈증이 있는 향우는 꼭 도움을 주기 바라고 골수기증과 성금에도 발 벗고 나서는 향우들이 넘쳐나기를 기대한다.(이동훈 017-261-6151 이세훈(동생) 017-360-2284)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