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윤경 의원(비례대표, 경남 사천·남해·하동 지역위원장)은 2018년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총 2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중 남해스포츠파크 기반조성 등 남해군에 배정된 교부세는 약 10억원이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들은 사천, 남해, 하동 지역 시설 중 군민의 활용도가 높으나 그동안 시설보수 작업이 이뤄지지 않은 것을 중심으로 한 지역현안 사업과, 도로와 저수지 등 기반시설의 부실을 막기 위한 재난안전 사업들이다.

사천, 남해, 하동 지역의 특별교부세 29억원 확보에는 제윤경 의원의 행정안전부와 긴밀한 협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남해군과 관련해, 이번 특별교부세 사업에서 스포츠파크 기반조성 사업 7억원과 소차면 저수지 개보수 사업 3억원 등 총 10억원의 국고 지원을 확정했다.

스포츠 파크는 그동안 각종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장소로 활용됨과 동시에 남해군민의 체력단련 등 그 활용도에 비해 야간 조명 시설이 열악해 시설보강 요청이 계속돼 왔었다. 이와 함께 남해군 고현면에 위치한 소차면저수지의 경우 주변 개보수가 요구돼 왔었다. 남해군은 이번 3억원의 특교 배정으로 저수지의 제방보강을 실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제윤경 의원은 “이번 지역 특별교부세를 통해 그동안 지역의 현안들이 해결되고 안전시설 확보 등이 이뤄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필요 사업들을 선정하고 신속히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윤경 의원이 확보한 특교세의 세목과 관련해, 사천시의 경우 수양공원 주변 위험 옹벽 정비 사업에 국비 7억원이 확보됐다. 사천읍에 위치한 수양공원 옹벽은 그동안 균열이 발생했으나 제때 정비를 하지 못해 지역 주민들의 위험이 계속돼 왔다.

또한 하동군의 경우 하모니파크 조성 6억원, 상상도서관 진입도로 개설 4억원, 장재기 인명피해 다발 위험도로 선형개량 사업 2억원 등 총 1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됐다. 하동군의 특교세 투입으로 지역 필요 사업들의 본격적인 추진이 가능해 졌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