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이 11일(화) 11시 남해대학 운동장에서 항공정비실습동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김진부 도의회 부의장, 장충남 남해군수, 류경완 도의원, 박종길 군의회 의장, 조연기 한국항공서비스주식회사(KAEMS) 대표이사, 송한영 후원회장 등 내빈과 홍덕수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지역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공식은 심종채 항공정비과 신설 추진 단장의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총장 기념사, 내빈 격려사 및 축사, 항공정비실습동 광고판 테이프 커팅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남해대학은 2019년 3월 항공정비과 신설을 앞두고 항공정비실습동 건립 기공식을 개최한 것으로 ▲기체종합정비실습실 ▲엔진정비실습실 ▲계기전자실습실을 갖춘 지상 1층의 항공정비실습동을 오는 12월말 준공하게 된다. 이후 2019년 6월까지 2개 층을 증축하는 2단계 사업을 거쳐 실습동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항공정비실습동은 국토교통부의 항공전문교육기관 인증 취득을 위해 1차로 총 3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산업체와 동일한 실습현장을 구축해 항공정비사 면허취득이 가능한 교육현장으로 구축하게 된다.
홍덕수 총장은 기념사에서 “총 200억 정도의 예산이 투입되는 항공정비과는 교육현장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표준이론교육을 위한 실습현장과 같도록 ‘미러형’으로 구축해서, 국토부 항공전문교육기관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며 “남해대학은 앞으로 국·공립대학 최고의 글로벌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남해대학 후원회 송한영 회장은 “행정부지사님과 군수님 그리고 관계자들께서 최선을 다해 (남대대학 발전을 위해) 밀어 주시기 바란다”며 “저희 후원회에서도 남해대학의 발전이 남해의 발전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면서 사력을 다해 남해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