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초등학교(교장 이병옥)는 지난 6일부터 오늘 17일(금)까지 2주간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여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여름캠프는 3학년 ~ 6학년을 대상으로 사전 희망을 받아 피구 교실, 영어 교실, SW 교실을 중심으로 5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적극적인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피구교실은 스포츠강사의 지도로 기본적인 규칙 먼저 배운 다음 공 던지기, 공주고 받기 등의 기본 기술을 익히는 연습을 시작으로 직접 경기를 하면서 다양한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영어 교실은 원어민 보조강사와 본교 선생님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과 게임을 통하여 학생들이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면서 기본적인 어구 및 문장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SW 교실은 SW교육 선도학교 운영과 연계하여 언플러그드 활동, 플러그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소프트웨어와 친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보물섬 시네마에서 영화 관람을 통하여 문화예술을 즐기면서 심미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날씨가 더워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영어도 배우고, 피구 경기를 통하여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하며 뜻깊은 방학을 보내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옥 교장은 “방학이지만 더위와 싸우면서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 스스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것 같아 좋고 열심히 참여해준 학생, 지도에 수고하신 직원들께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