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 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의 창업교육보육센터(센터장 강신출)는 지난 9일 해양관광관 4층 대강당에서 창업동아리 회원과 재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창업과 창의적 기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I-Gen EGG Day’를 개최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김용석 사무국장의 창업시책 소개에 이어, 소셜빈 김학수 대표의 ‘사막은 기회다’가 1부 특강으로, CTNS 권기정 대표의 ‘10년차 직장인의 좌충우돌 창업도전기’가 2부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강 진행 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치킨을 제공하며, 참석자들이 서로 자유롭게 창업관련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아울러 특강자와 창업관련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지며 평소 창업에 관해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하기도 했다.
남해대학은‘I-Gen EGG Day’개최를 통해 재학생들이 창업에 필요한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그데이(EGG Day : EDISON Group Gathering Day)’란 발명왕 에디슨이 유년시절 품었던 달걀을 매개로 하여 창의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콘셉트로 에디슨과 같은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 발굴에 관심이 있는 그룹이 모이는 날을 일컫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