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역의 숨은 명소와 군민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제2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남해군의 축제·문화·명소 등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는 열정 가득하고 사진·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기한 내 남해군 홈페이지(www.namhae.go.kr) 또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namhae_gun), 페이스북(www.facebook.com/namhaegun)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jsh68@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알리미단의 활동기간은 1년이며 실적에 따라 원고료와 각종 문화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알리미단원도 선정할 계획이다.
임종출 군 행정과장은 “SNS 커뮤니티로 우리 남해군의 다양한 소식과 우리 동네 구석구석 관심이나 활동 등을 알릴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리미단으로 최종 선정된 20명에게는 내달 1일께 개별통보하고 발대식과 교육 등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5월부터 약 1년간 운영된 제1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은 현장모임과 홍보활동, SNS 활용교육,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전년 대비 남해군 블로그 방문자 수가 월 평균 5배 증가하는 등 남해군을 홍보하고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