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평생학습관 3층에서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황영숙)5차 정기회의가 있었다. 이날 21개 단체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영환 사무국장의 사회로 안건심의, 기타토의, 보고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13일 한마음대회에서 보조금을 집행했던 세부내역과 한마음대회 물품 및 찬조금 협찬내역과 화환 제공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공개되었고, 운영비 수입과 지출에 대한 세부내역도 함께 공유하며 자유로운 의견을 나눴다.
황영숙 회장은 인사말에서 “일정이 많이 바쁘실 텐데도 이렇게 참석에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정기회의를 하는 날인데 21개 단체의 참석이 저조하다. 다음 회의 때는 많은 참석이 있었으면 한다. 사람이 있어야 모임이 되는데 행사 때는 잘 오면서 회의 때는 꼭 잘 안 온다. 작년에 한마음대회 후 평가회의를 안했더니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번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더 발전하는 협의회가 되기 위해 좋은 의견 많이 주셨으면 한다”라고 했다. 
작년에 비해 올해에 이월할 금액이 적은 것에 대해 뜻하지 않게 제2남해대교명칭관철투쟁참가로 인해 지출이 더 증가되었다는 이유를 밝혔다. 참고로 21개 소속단체는 △남해기독신우회(곽영진)△남해청실회(이상호)△새남해로타리클럽(김용하)△한국자유총연맹남해지회(차윤득)△ 손사랑서금요법봉사단(김두엽)△남해로타리클럽(김태석)△재향군인여성회(강문순)△바르게살기운동남해군협의회(김성중)△대한적십자사남해지구협의회(서경순)△아이코리아(서영숙)△한국부인회남해지회(박명엽)△연예예술인총연합회남해지회(최윤수)△SGI행복드림봉사회(김순덕)△천도교봉사회(이영미)△남해신협두손모아봉사단(송홍주)△창선교회봉사단(김종완)△남해군화전농악보존회(이나경)△새남해라이온스클럽(김필곤)△남해군사랑의열매봉사단(차상록)△(사)대한민국건국회경남남해군지부(한일균)△보물섬힐링공연단(임양심)이다.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수고한 단체들과 회장들을 나열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그리고 올해10월에 가입한 보물섬힐링공연단(임양심)에게도 박수를 보낸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