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전업농 경남대회 성공적 개최에 힘모으자”
“쌀전업농 경남대회 성공적 개최에 힘모으자”
  • 정영식 기자
  • 승인 2017.04.0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쌀전업농남해군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사)한국쌀전업농남해군연합회(회장 김용옥)는 지난 5일, 남해군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쌀전업농 연합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남해군의회 박득주 의장과 남해군농업기술센터 김종선 소장, 농업기술과 송환준 과장 등 관계공무원, 보물섬남해클러스터 조공법인 박대영 대표와 농협종합미곡처리장 윤기준 소장, 남해군농어업회의소 하정호 회장 등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내빈으로 자리했다.
쌀전업농연합회 김용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매년 반복되는 쌀값 하락 등 열악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쌀 산업의 근간을 지탱해 주고 있는 회원 모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올해 8월로 예정된 쌀전업농 경남도대회 개최 준비에 회원들의 많은 협조와 동참을 당부드리며, 행정과 군의회에서도 쌀 농가 육성과 지원을 위해 더욱 많은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결산의 건과 올해 사업추진계획의 건 등 두 건의 안건이 상정돼 심의·의결됐으며, 쌀전업농 남해군연합회는 올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업인 교육은 물론 선진지 견학, 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마늘축제&한우잔치 등 지역축제 행사 지원, 농협RPC와의 벼 계약재배 참여, 전국 쌀 대축제 참가 등의 주요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또 전언한 쌀전업농 경남도대회의 남해군 개최 계획에 대한 준비사항 등 개괄적인 정보 공유는 물론 금년도 남해군이 추진하는 고품질 쌀 생산량 제고사업 및 농가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지난해 개장해 농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용미생물 생산 및 일선 활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홍보도 함께 실시됐다.
한편 (사)한국쌀전업농남해군연합회는 보물섬 남해의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발족한 뒤 현재 10개 읍면에 95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정영식 기자 jys23@namhae.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