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한섬지 천리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운영
국립공원, ‘한섬지 천리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운영
  • 김동설 기자
  • 승인 2017.03.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창립 30년 국립공원 50년 기념, 한려해상·섬진강·지리산권 아울러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공단 창립 30주년, 국립공원 제도 도입 50주년이 되는 뜻 깊은 2017년을 맞아 ‘한섬지 천리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리산둘레길과 섬진강길, 남해바래길, 바다백리길 등 산과 강, 바다를 이어주는 ‘한섬지 천리길’을 탐방하고 지역의 역사, 문화, 생태 등에 대한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지역 주민가이드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한섬지 천리길’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영·호남의 문화가 공존하는 한려해상, 섬진강, 지리산권의 기존 걷는 길을 연결한 화합과 소통의 생태탐방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내달 29일부터 일반인 참가자를 모집해 10월까지 총 11회가 운영 될 예정이며 운영코스는 지리산둘레길 6개 구간, 바다백리길 2개 구간, 남해바래길 구간, 이순신 바닷길 구간, 섬진강길 구간 등 총11개 구간이다.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방법은 지리산국립공원(남·북부)사무소,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로 프로그램 운영일 10일 전까지 전화예약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이무형 해양자원과장은 “국립공원 3050 기념 한섬지 천리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영호남의 대표적인 길을 홍보하고 국립공원의 비전인 자연·사람·미래를 연결하는 보호지역 관리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모범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