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제18차 2017년 정기총회’ 개최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황영숙)는 지난 13일 ‘제18차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황영숙 회장을 비롯한 협의회 소속 21개 봉사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박영일 군수 등 내빈도 행사장을 찾았다.

황영숙 회장은 인사말에서 “‘소통하고 나누면서 무한한 행복을 전달하는 남해군 자원봉사자가 되자’라는 뜻의 ‘소·나·무’를 주제로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왔다. 이는 모두 여러분의 활동과 협조 덕분이다. 올해도 여러분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포근함이 전달되기를 바라며 각 단체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영일 군수는 “참봉사를 실천하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우리군도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겠다.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도 종합감사보고서 및 운영비 결산안 승인 건’, ‘2017년도 보조금사업 및 운영비 예산안 승인 건’, ‘2017년도 사랑의 음식나누기 사업계획 승인 건’ 등 회무가 처리됐다. 협의회는 올 한해 자원봉사능력개발교육에 350만원, 40세대에 사랑의 반찬을 나누는 ‘사랑의 음식나누기’ 사업에 400만원, 환경정화에 162만원의 보조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