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오는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이동면에 위치한 보물섬 마늘나라 일원에서 열리는 ‘제1회 보물섬 마늘축제’에 ‘청소년 난장 페스티벌’이라는 코너를 마련해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을 밝히고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분야는 노래와 춤, 악기연주, 풍물, 수화, 마술, 묘기공연 등 무대공연이 가능한 분야이며, 개인이나 팀, 동아리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적인 축제인 만큼 접수대상은 전국단위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청소년 난장 페스티벌’은 마늘축제 기간인 5월 15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3시간 동안 주무대에서 열리게 되며 참가자 전원과 입상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참가신청은 남해군 홈페이지(http://namhae.go.kr) 새 소식란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군 사회복지과 노인청소년 담당(☎055-860-3848)으로 우편이나 이메일(jo629@namhae.go.kr)로 4월 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농정유통과 농정기획담당은“제1회 보물섬 마늘축제는 전국에 독특한 끼와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올해 첫 막을 올리는 마늘축제에서 청소년들의 그 넘치는 끼를 맘껏 발산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