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은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지식 습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도 보물섬 정규과정을 개설,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학기는 생활영어와 중국어, 이혈건강요법, 풍수지리, 골프입문기초과정 등이 개설되며, 21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15주 과정으로 실시된다.

원어민 교수 제임스 월라스(james wallace)가 담당하는 생활영어과정은 정확한 발음과 기초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외국인과의 대화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준다.

중국어과정은 윤석래 교수가 담당하며, 기초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귀의 형태와 반응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이혈건강요법교육은 지역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풍수지리과정은 음양오행론과 지질적 여건을 연구해 인간의 삶을 좀더 안락하게 하는 등의 동양 지리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수강기간 중 현장 풍수지리 답사도 이뤄진다.

골프입문기초과정은 류옥민 프로골퍼가 기본자세 교정부터 강습하며, 장비 임대료는 수강료에 포함된다.   

이번 정규과정은 남해군의 위탁과 대학의 주문식사업 등에 의해 개설됨에 따라 과정별 학습비 중 1인당 10만원 이상 국비와 군비에 의해 지원, 운영돼 수강자 부담이 최소화된다.

수강료는 생활영어와 중국어과정에 4만원이며, 나머지 강의는 5만원이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남해전문대학 평생교육원(☎860~5471)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직접 접수하거나 팩스(fax☎863~5718) )로 접수하면 된다.

원서는 남해전문대 홈페이지(www.namhae.ac.kr)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