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郡), 이순신순국공원 완벽개장 만전기한다
군(郡), 이순신순국공원 완벽개장 만전기한다
  • 김동설 기자
  • 승인 2016.10.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이순신순국공원 예비준공검사 실시

남해군은 고현면에 조성중인 이순신순국공원의 완벽한 개장을 위해 예비 준공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일 실시된 이번 예비 준공검사에는 문화관광과 박진평 팀장과 이석근 주무관, 김태석, 조진갑, 홍보성, 박환식 주무관 등 관계 공무원 10명이 참여했다.

예비 준공검사 참석자들은 이순신순국공원 내 시설물 시운전 및 시공상태를 점검하고 운영시 예상되는 문제에 대한 개선점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오수처리시설 기계함 미고정’ 등 62건에 달하는 개선사항이 발굴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예비준공검사 결과 오수처리시설 기계함 하부 고정이 느슨한 점과 동(同) 시설 내 노출된 방류 파이프 차폐장치 설치, 막힌 배수로 정비, 건물 내부 도배 마감 미흡, 건물 시공 후 청소 상태 미흡 등 여러 가지 개선점이 지적됐다”며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10월내 시공사인 STX건설에 시정토록 조치, 이순신순국공원이 좀 더 완벽한 상태에서 개장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10월 말까지 지적사항의 개선을 마무리하는 한편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인 순국의 벽과 밥상체험관 등 시설 공사를 완료한 뒤 내년 3월경 순국공원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