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름에 따라 사람들은 몸에 조금 더 이롭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웰빙을 선호한다. 그래서인지 먹을거리뿐 아니라 화장품에서도 웰빙을 찾고 있다.
사람들의 ‘웰빙 선호’ 관심에 따라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 가운데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폴리스’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장품 제작법을 소개한다.
프로폴리스(propolis)란 꿀벌이 수액과 꽃가루에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하여 만든 물질로서 항균 및 항산화 작용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래서 일까, 옛날부터 프로폴리스는 ‘여왕벌만 먹는 것’으로 불릴 만큼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를 함량하고 있어 건강 보조식품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프로폴리스를 이용하여 만든 미스트나 스킨, 로션 등이 시중 출시되어 다양한 여성 연령층에서 아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프로폴리스 미스트’ 제작법을 소개한다.
우선 준비물은 프로폴리스 원액(인터넷 쇼핑 또는 인근 양봉업체에서 구매가능), 식염수 1통, 스프레이용 병 1통 이다.
제작법은 프로폴리스원액을 식염수 한 통(120mL 기준)에 네 스포이트 넣고, 희석시켜 스프레이 병에 옮겨 담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프로폴리스 미스트는 끈적임 없이 수분공급, 트러블, 피지분비조절, 가려움에 기인한 모든 피부와 두피에도 탁월하다고 하니 요즘같이 뜨거운 햇볕 때문에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청소년들의 영원한 고민, 피부 트러블에도 화학약품이 첨가되지 않은 천연제품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프로폴리스 미스트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아침, 저녁으로 차갑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기사는 경상남도지역신문발전위원회 사업비를 지원받았습니다.
/김근희 학생기자(남해고)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