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과 17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두모마을 유채꽃축제가 우천예보 관계로 취소됐다.

두모마을 측은 “축제관련 긴급 임시회의 결과 16일과 17일 많은 비가 예보돼 야외행사를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 부득이 행사를 취소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두모마을 관계자는 “본래 지난 9일과 10일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상주면민체육대회와 일정이 겹쳐 16~17일로 연기하게 됐다. 우리마을 유채꽃은 16일과 17일이 절정으로 그 시기가 지나면 꽃이 지기 시작하는데다 비를 많이 맞으면 꽃이 드러눕기 때문에 일정을 연기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두모마을 유채꽃축제를 성원해주신 여러분께 심심한 사과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는 더 즐거운 유채꽃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마을측은 유채꽃축제는 취소와 관계없이 ‘유채꽃 사진 페스티벌’은 예정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두모마을 관계자는 “이미 마을 홈페이지에 사진을 올려주신 분들이 많고 사진 페스티벌은 비와 관계없이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유채꽃 사진 페스티벌’만은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두모마을을 찾은 관광객이 유채꽃밭에서 촬영한 사진을 두모마을 홈페이지(http://www.du-mo.kr) ‘영농사진관’을 통해 제출하면 ‘유채꽃 사진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추진위원회 우수작에는 1등 드므개펜션 1박2일 숙박권, 2등 카약체험 당일 이용권 2장, 3등 캠핑장 1박2일 이용권 2장, 4등 바지락체험 당일 이용권 5장 등 마을체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은 오는 30일 마을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