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에서는 저소득층이나 사회복지시설과 군민, 기업체, 단체, 공무원 등의 1대 1 자매결연 맺기를 추진하고 있다.

자매결연 맺기는 전 군민이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복지 분위기를 조성하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사회복지과는 어려운 세대와의 1대 1 자매결연 맺기의 첫 시발점으로 군청 계장급 이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먼저 시행하고 있어 좋은 본보기를 보이고 있다.

현재 50여명정도가 자매결연 맺기를 했으며 군민이나 기업, 단체, 공무원 등의 모집을 계속 받고 있다.

신청은 군 사회복지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는 방법과 이메일, 우편, 팩스 접수가 있다.

이메일은 군청사이트 새소식란에 들어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SOWD@namhae.go.kr 메일로 첨부해 보내면 된다.

우편 접수는 남해군 남해읍 서변리 24-1 남해군청 사회복지과로 신청서를 작성해 보내고, 팩스접수도 신청서 기재 후 (☎860-3252)로 보내면 된다.

후원은 1계좌 1만원이상으로 1년 이상 지원을 하는 것이고 후원자는 연말소득 정산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군내의 저소득 가구는 약 954가구 정도(기초생활수급자는 제외됨)이고 사회복지시설로는 사랑의 집을 포함해 5곳이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