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비리의혹·‘거짓폭로극’ 등 논란에 대해서는 “유감”
부정부패 척결 의지 재천명, “좌고우면 않고 현안에 몰두할 것”

박영일 군수가 최근 지역내 가장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인사비리의혹과 J씨와 P씨 등 이 의혹과 연관된 이들의 ‘거짓폭로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박 군수가 이 사안에 대해 직접 입을 연 것은 지난해 9월 8일, 모 지역언론이 지속적으로 의혹을 제기해 온 ‘대구사건’과 ‘하반기 정기인사와 관련된 금품인사설, 측근개입설’ 등의 인사비리의혹 등에 대해 기자회견을 가진 뒤 140여일 만이다.
박영일 군수는 우선 가장 군민들의 이목이 쏠려 있는 인사비리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무근이다”라며 지난해 9월 기자회견 당시와 같은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덧붙여 박 군수는 “군수선거때부터 부정부패 척결은 군민과의 약속이었다. 군수직을 수행하는 동안 이 약속은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다”라며 자신은 물론 공직과 관련된 부정부패 척결 의지는 분명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어 “지역 발전에만 몰두해도 모자랄 시간에 모 지역언론의 ‘소설같은 글들’로 지역사회가 동요하고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는 상황은 무척 유감스럽다”고 말한 뒤 “특히 매관매직이라는 용어를 쓰려면 단순한 의혹 제기 수준이 아닌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해야 함에도 해당 지역신문은 이에 대한 구체적 확인과정 없이 자신들의 보도내용을 합리화하는데 매몰된 느낌을 준다”며 격앙된 어조와 직설적 표현으로 해당 신문의 보도행태에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또 박영일 군수는 최근 J씨와 P씨의 ‘거짓폭로극’ 과정에서 거론된 특정업체 밀어주기식의 수의계약 체결 주장에 대해서도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박 군수는 “우리 군은 수년전부터 미래신성장동력산업 발굴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현실은 많은 지역업체들이 남해군 발주사업이나 예산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던 현실이었다. 그런 점을 짚어보면 남해군의 사업이나 예산은 특정인이나 몇몇 사람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서는 안되는 것”이라며 “무엇보다 깨끗하고 공정한 예산 집행과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건 개인의 이권이나 특정목적을 위해 남해군을 비방하고 음해하는 행위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마지막으로 “저는 정치 9단도 아니고 그럴듯한 말로 남을 현혹할 줄도 모른다. 오랜세월 고향 남해를 지키며 살아왔고 내 고향 남해가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나은 곳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으로 이 자리에 나섰고 그 길을 걷고 있다. 좌고우면하지 않고 군정현안을 챙기는데 몰두하고자 한다. 군민과 향우 여러분께서는 남해군과 남해군 600여 공무원을 믿고 지역발전의 염원을 실현하는데 모든 힘과 역량이 결집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박영일 군수 인터뷰 이번호 5면 참조>
/정영식 기자 jys23@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