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해군향우회(회장 류삼남)가 지난 22일 오후 저녁 6시에 마포구 소재 군향우회 사무실에서 17명의 부회장 중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태욱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임원회의를 열고 회장선출과 관련한 토론을 마친 끝에 차기회장에 류삼남 현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총회에서 승인받기로 결정했다.

또한 회계결산서와 내년도 예산안을 검토했으며 회칙은 일부 조항을 검토후 총회에서 개정안을 통과키로 결정했다.


박차민 감사의 2003~2004년도 회계감사보고 뒤 유광사 부회장은 2004년도 신년하례회와 청년협의회 발대식 축구대회에 대한 입출입내역이 장부에 기재되지 않고 당일경비 처리된 점을 지적하고 다음 정기모임때 이에 대한 보충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청하고 통과시켰다.


내년도 고정경비 예산액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2699만원으로 책정됐으며 내년도 주요사업인 신년하례회와 군회지 발간, 군체육대회 경비는 특별경비를 조달해 집행키로 했고 신년하례회 경비는 참석인원 250명 기준, 933만원으로 최종 결정했다.


회칙은 군향우회 활성화를 위해 조직을 현실에 맞게 조정보완하고 여성의 사회진출에 따른 향우회 참여폭을 확대하며 청년층의 향우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필요성에서 일부 조항을 검토했으며 세부사항은 도표와 같다.

 

<회칙개정안>

조항

현행

개정안

4조(자격)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남해군출신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남해군출신과 그 자녀로 확대

7조(임원)

회장, 부회장, 사무국장, 감사

수석부회장, 여성부회장 추가, 사무총장 명칭변경

8조(임원선출)

3명이하의 임명직부회장

7명의 임명직부회장, 2명의 여성부회장으로 확대

9조(임원임기)

임원의 임기는 2년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 가능

11조(총회)

매년1회의 정기총회 개최

2년마다 1회 1월중에 정기총회 개최

12조(임원회)

 

운영위원의 추천에 관한 사항 추가

19조(사업)

 

각종 동호회(골프, 등산, 축구, 테니스, 마라톤)와  여성협의회, 청년협의회 신설, 필요시 회원소식지 제작배포 추가

 

 

 

 

 

  
 
  
군향우회사무실에서 회의중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