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삼성테크윈과 미조 항도마을의 1사 1촌 자매결연 이후 삼성테크윈 가족들은 연중 수회 남해군을 방문,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으로 도농교류의 모범이 되고 있다.

삼성테크윈 가족들은 남해에 방문할 때 자사에서 발행한 쿠폰<사진>을 사용한다. 사용쿠폰은 민박쿠폰과 특산물쿠폰 두 가지가 있다. 민박쿠폰은 숙박을 위해 군내 체험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고 특산물쿠폰은 체험마을이 아니더라도 남해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각 체험마을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산물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삼성테크윈측은 자사 가족들이 전통시장과 군내 특산물판매장에서 얼마든지 쿠폰을 사용할 수 있게 조치했고 받은 쿠폰은 체험마을연합회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하다.

그런데 정작 이 사실을 알고 있는 군민은 그리 많지 않다. 쿠폰이 체험마을 밖에서 사용되는 예도 많지 않고 사용된 쿠폰의 회수율도 그리 높지 않은 것.

이에 체험마을연합회 박성아 사무국장은 “삼성테크윈 특산물쿠폰은 체험마을이 아니더라도 남해 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된 쿠폰은 체험마을연합회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하다. 삼성테크윈 쿠폰을 갖고 계신 특산물업계 관계자 또는 군민은 본 사무국장에게 연락하시면 액면금액을 계좌 이채해 드릴 것”이라고 홍보의 말을 전했다.

또한 박 사무국장은 “삼성테크윈 가족 또는 쿠폰소지자들의 편의를 위해 쿠폰으로 특산물 택배서비스도 가능하다. 미리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해 주시면 해당 특산물을 필요한 수량만큼 깔끔하게 준비할 것”이라며 쿠폰 사용 활성화를 위한 당부를 덧붙였다.

삼성테크윈 쿠폰의 현금화를 원하거나 쿠폰을 통한 특산물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체험마을연합회 박성아 사무국장에게 전화(010-9335-6335, 010-3740-6335)하거나 이메일(psa9335@naver.com)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