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최초 다양한 기능 장착


국내 경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마티즈가 다양한 기능을 첨가한 마티즈 Ⅱ를 내놓고 또 한번의 시선집중을 예고하고 있다.
마티즈 Ⅱ는 기존 경차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뒷자석 파워윈도우, 동반석 전동식 아웃사이드미러 등 기능을 첨가시키고, 대우 자체 개발한 'E3 CVT' 무단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오토매틱의 연료비 부담을 최대한 줄였다.


대한민국 미니밴의 완성-기아 카니발Ⅱ
미니밴 제2전성기 주도 야망


미니밴의 선풍적 인기를 몰고왔던 기아자동차의 CAR3 형제의 맏형 격인 카니발이 2001년 신모델 카니발Ⅱ를 선보였다.
카니발Ⅱ는 5월 미국 수출을 앞두고 북미 안전 규제와 국내 충돌안전 규제에서 안전성을 확보와, 승객석 TV 및 후방 충돌 예방을 위한 감시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한, 국내 최초 직접분사 방식인 2900cc DOHC 터보인터쿨러 디젤 엔진을 장착하는 등 미니밴 제2의 전성기를 주도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대륙의 명예- 현대 테라칸
갤로퍼 인기 이어갈 후속 모델


'대지를 지배하는 제왕'을 뜻하는 테라칸은 국내 지프의 대명사 격인 갤로퍼 후속 모델로 출시된 현대의 야심작이다.
대형차에 어울리는 칼라를 투톤 처리하고 크롬 적용을 통해 힘찬 지프 이미지에 중형 승용차의 품위를 더했다. 또한,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 확보해 편안함을 강조했으며, 에쿠스에 적용한 시그마 3.5 대형 6기통 엔진을 지프에 적합한 FR 방식으로 적용하는 등 지프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