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필기시험 남해서 해결하세요”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호균)가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위해 타지역으로 이동해야 했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찾아가는 PC학과시험서비스를 진행한다.
도로교통공단 마산운전면허시험장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이번 서비스는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일반군민 모두가 참여가능하며, 중국어·베트남어·캄보디아어 등 10개 언어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1일까지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응시원서에 필요한 자료를 구비해야한다.
응시한 인원은 16일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17일 이동차량에서 학과시험을 치르게된다.
  
다문화지도자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2014 전국 다문화지도자 양성사업 ‘다이아’에 참여할 군내 여성결혼이민자를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경상남도에 3년 이상 거주한 여성결혼이민자이며,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 또는 TOPIK 3급 이상 소지자이다. 이외 리더십교육, 다문화강사, 원어민강사 등 교육과정을 수료한 여성결혼이민자도 지원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업에 참여한 여성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과정으로 다문화지도자의 역할과 리더십교육, 다문화마을 만들기 활동, 농촌의 여성결혼이민자의 삶 이해 등의 교육을 받게된다.
신청방법은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기타문의 사항은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864-6965)로 하면된다.
/김인규 기자 kig2486@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