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관내 여성들에게 자격취득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한 ‘2013년 여성능력개발센터 상반기 교육’의 수료식이 지난 12일 여성능력개발센터 3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1월부터 자격증취득 및 창업반으로 헤어미용사, 한식조리기능사를 포함한 3개 교실과 취미반으로 운영된 홈패션디자인, 밸리댄스 등 13개 교실에 참여한 수강생 294명에 수료증을 전달됐다.
수료식이 진행된 여성능력개발센터 3층 강당 주변은 그간 수강생들이 익힌 실력을 뽐낸 음식 및 작품들이 전시되어 수료식에 참석한 지인 및 가족들의 눈길을 끌었고, 한국무용, 노래, 밸리댄스반에서 준비한 시범공연도 이어져 수료생들은 5개월간의 노력에 결실을 맺었다. 

▲수료식에서 한국무용반의 ‘갑돌이 갑순이’ 시범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그간 수강생들을 지도한 강사와 윤태순 부군수를 포함한 관내 의원, 기관단체장도 참석해 수료한 학생들을 축하했다.
수료식에서 윤태순 부군수는 “여성들이 배울 수 있는 학원이나 전문시설이 부족한 남해에 보완재로 여성능력개발센터가 그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생각 한다”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참여로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는 능동적인 여성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교육에서 고령에도 불구하고 커피바리스타 수업을 수강한 정청자(72) 씨는 “지난 8주간 젊은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드립에서 로스팅, 라떼아트 등 배운 내용으로 관내 지역민을 도울 수 있는 봉사활동이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규 기자 kig2486@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