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발전연구원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에서는 우리사회의 남녀차별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고, 성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발휘하는 건강한 사회기반을 조성하고자 양성평등 관련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생활 속 성차별적 요소나 성별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양성평등 의식으로 전환·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내용 등이며 접수기한은 오는 14일 화요일까지이다. 참가희망자는 캠코더나 스마트폰 등의 촬영기기를 활용해 편집한 5분이내의 동영상과 참가신청서를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남 발전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gnd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을 수상한 1명에게는 상장 및 시상금 80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장려상에게도 시상금이, 입선작에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궁금한 사항은 경남발전연구원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055-239-0188/nkuj@gndi.re.kr)로 문의할 수 있다.

응모된 작품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응모 작품의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경남발전연구원 성별영향평가센터에 귀속된다. 제작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저작권 분쟁에 따른 문제는 모두 응모자가 감당해야한다. 관심 있는 남해군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