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농어촌체험마을 정보화교육

체험마을 위원장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앞으로 체험마을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교육의 장이 열렸다. 지난 6일부터 오늘(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2012 농어촌체험마을 정보화교육’이 열린 것이다.

각 체험마을 위원장과 사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조남준 씨(충청남도 농업기술원 강사)를 주강사로, 지난해 여러 차례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로거’로 선정된 오재호 씨를 부강사로 초빙해 이뤄졌다. 교육의 목적은 인터넷 온라인을 이용한 체험마을 홍보능력 배양, 마을 또는 연합회홈페이지를 이용한 홍보, 다음·네이버를 이용한 키워드 광고(갯벌체험, 조개잡이 등), 블로그를 통한 홍보, SNS를 통한 홍보 등 ‘컴퓨터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활용 능력 함양’이다.

이에 따라 교육의 주요내용은 ‘체험마을블로그 만들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페이스북 활용’ ‘SNS 혁명 따라잡기’ 등의 제목으로 채워졌으며 참석자들은 그간 잘 알지 못했던 스마트폰과 페이스북 등을 사용하며 장차 체험마을에 어떻게 접목해야할 지에 대해 알아갔다.

체험마을연합회 강병철 사무국장은 “남해에서는 받기 힘든 귀한 교육이었다”며 “이번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차츰 체험마을은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