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들 실력 한번 보실래요!”
“수강생들 실력 한번 보실래요!”
  • 남해신문
  • 승인 2011.07.0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능력개발센터 상반기 159명의 수료생 배출

남해여성능력개발센터가 지난달 24일 상반기 교육을 마감하면서 수료생·강사 등 100여명과 함께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2월부터 5개월 과정으로 헤어미용사 외 10과목을 운영해 1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한식조리기능사반에서 10명과 피부미용사반에서 2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수료식에서는 각 과목별 모범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한국무용,노래,밸리댄스 등 수료생의 시범공연이 펼쳐졌고, 퀼트·홈패션·꽃꽂이·한식조리·폐백음식작품을 전시해 수료생의 솜씨를 뽐냈다.

수료생을 대표해 교육 참여의 사례발표를 한 김옥정 씨는 “열정적으로 가르쳐준 강사님 덕분에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강사님과 한식조리기능사반 수강생들과 함께 하반기에는 또 다른 도전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마치고 수강생의 실력을 발휘하는 수료식을 할 때마다 강사님, 수강생들과 함께 가슴 뿌듯함을 느낀다. 하반기는 7월에 수강생을 모집하여 8월부터 기술,자격취득반은 5개월 과정으로, 취미교육반은 3개월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에 전 과정에서 4명의 남성분이 참여하셨는데 하반기에도 여성·남성 구분 없이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여성능력개발센터 운영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남해여성능력개발센터(860-8923, 8926)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