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호균)는 한글학습 기회가 취약한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능력 향상과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자녀양육 역량강화를 위해 ‘2011년 1차 방문교육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한국어 교육 서비스 대상자 8명, 부모교육 서비스 대상자 8명, 자녀생활 서비스 20명이다.

한국어교육 서비스는 입국 5년 미만, 중도입국 12세 미만의 자녀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지도를 비롯해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것이며 부모교육 서비스는 만 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자녀양육 역량강화를 위해 부모교육,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서비스, 임신출산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자녀생활 서비스는 만 5세~12세 이하의 다문화가족 자녀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독서습관 등을 지도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864-696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발달 향상을 위해 언어발달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영아기~초등학생인 다문화가족 자녀이며 교육 내용으로는 자녀의 언어발달 체크 및 상담, 발음(조음·음운) 체크 등 언어발달 평가, 어휘·구문발달 촉진, 대화·의사소통 등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적절한 언어발달 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010-7277-78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