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사무국장 가순찬)은 한국 필립모리스(주)(대표이사 로만 밀리친)의 후원으로 올 여름 전국 4곳의 해수욕장에서 활동할 ‘2010 한국 필립모리스 NEW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공동체포럼에 따르면 지난 2004년까지 7년 동안 전국의 주요 해변에서 환경보호 봉사활동을 전개한 후 바다사랑 캠페인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바다사랑 캠페인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강원 속초, 충남 대천, 부산 송정, 제주 함덕 등 전국 4개 해수욕장에서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자원봉사자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5일(목)까지  www.cleanbeach.co.kr을 통해 참가를 희망하는 해수욕장과 ‘봉사원으로 꼭 선발되어야 하는 이유’를 적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동체포럼은 소정의 선발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17일 총120명의 봉사원을 선발 발표해 해변 청소 아르바이트와 흡연 에티켓 계몽활동을 벌인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은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외에도 대학생 광고 공모전, 유명인 특강 프로그램, 사회공헌 관련 출판물 간행, 인물 인터뷰 전문지 ‘피플 코리아’를 운용하는 비영리 공익 단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